2024/12/27 2

루키우스 아풀레이우스의 『변신』 속 정의: 한 남자의 탐욕과 구원 이야기

로마 제국의 철학자이자 작가인 루키우스 아풀레이우스의 작품 『변신』(일명 『황금 당나귀』)은 고대 문학 중에서도 독특하고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서 루키우스는 주인공의 이름이자, 그가 겪는 신비로운 모험을 통해 “정의”라는 주제를 다양한 시각에서 탐구합니다. 여기에서는 루키우스가 말하는 정의를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1. 욕망과 불의의 대가: 당나귀로의 변신루키우스는 학문과 탐구심이 넘치는 청년입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가진 지적 호기심을 잘못된 곳에 쏟아붓습니다. 루키우스는 마법의 비밀을 엿보려다 실수로 인간에서 당나귀로 변해버립니다.그가 변신하게 된 원인은 그의 탐욕과 호기심에서 비롯된 불의한 행동에 있습니다. 그는 남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금지된 영역에 발을 들였으며, 자신의 욕망을..

마인드 2024.12.27

출애굽기 39장

출애굽기 39장1. 제사장의 거룩한 의복 제작 1. 그들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성소에서 섬길 때 입을 제사장의 거룩한 옷을 만들었다. 청색, 자색, 홍색 실로 아름다운 옷을 만들었다.2. 에봇 제작2. 그는 금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배실로 에봇을 만들었으며,3. 금을 얇게 펴서 실을 만들어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배실에 섞어 정교하게 짜서 만들었다.4. 에봇에는 어깨에 걸칠 두 개의 멜빵을 만들어 에봇 양쪽 끝에 달아 연결했다.5. 에봇 위에 매는 띠는 그것에 연결되어 있었고, 에봇과 같은 재료로 만들었으며, 금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배실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였다.6. 그들은 호마노 두 개를 깎아 금테에 물리고,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을..

마인드 2024.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