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7 2

창세기 17장

창세기 17장 (개역개정) 하나님이 아브람과 언약을 맺으시다 1.아브람이 99세 때,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완전하라. 2.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세워, 너를 크게 번성하게 하리라.” 3.아브람이 엎드렸고, 하나님은 계속하여 말씀하셨습니다. 4.“보라, 내 언약이 너와 함께 있으니, 너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지라. 5.이제부터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네 이름을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 6.내가 너를 매우 번성하게 하리니, 네가 여러 민족을 이루며 왕들이 네게로부터 나올지라. 할례의 언약 7.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와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마인드 2024.10.17

런던은 파라다이스가 아니었다: 박민규의 『런던 파라다이스』, 현실과 이상의 충돌 속 웃음과 깨달음

박민규 작가의 『런던 파라다이스』는 독특한 상상력과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이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제목만 보면, 런던의 어딘가에 있는 화려한 낙원을 상상할 수 있지만, 박민규의 소설에서는 기대하는 것과 다른 특이한 낙원이 펼쳐집니다. 이 이야기는 낙원을 꿈꾸며 살아가던 인물이 실제로 맞닥뜨리는 웃기면서도 씁쓸한 현실을 그려내고 있죠. 런던의 ‘낙원’으로 떠나는 여행 주인공은 오랜 시간 런던이라는 도시를 꿈꾸며 살아왔습니다. 런던은 그에게 낙원 같은 곳으로 보였습니다. 영국의 수도,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 그가 상상하는 런던은 모든 것이 아름답고 완벽해 보이는 도시였죠. 하지만 그가 런던에 도착하자마자, 꿈꾸던 낙원은 환상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거리는 생각보다 더럽고, 사람들은 친절하지 않으며, 거기..

마인드 2024.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