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민수기 8장

욱’s 2025. 2. 1. 05:00

민수기 8장

1. 성막의 등잔에 대한 규례 (1~4절)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 “아론에게 말하여라. 등잔을 세울 때에는 일곱 개의 등잔이 앞쪽을 비추도록 해야 한다.”
3. 아론은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등잔을 정리하여 불을 밝혔다.
4. 이 등잔대는 순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보여주신 모습대로 제작되었다.

2. 레위인의 정결 의식 (5~22절)
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6. “레위인을 이스라엘 자손들 가운데서 구별하여 깨끗하게 하여라.
7. 그들을 정결하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죄를 씻는 물을 뿌리고, 온몸의 털을 깎고, 옷을 빨고 몸을 정결하게 한다.
8. 그리고 그들에게 수송아지 한 마리를 번제물로, 또 수송아지 한 마리를 속죄제물로 드리게 하여라.
9. 이스라엘 자손을 모으고, 레위인을 회막 앞에 서게 하여라.
10.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에게 안수하게 한 후,
11. 아론이 레위인을 여호와께 요제물로 드려야 한다. 그러면 그들이 여호와를 섬길 수 있게 된다.
12. 그리고 레위인은 속죄제 수송아지의 머리에 손을 얹고, 그 수송아지를 여호와께 속죄제로 드려 그들을 위한 속죄를 하게 한다.
13. 이렇게 한 후, 레위인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맡겨라. 그러면 그들은 여호와를 섬기는 자가 될 것이다.
14. 나는 그들을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구별하여 내 것으로 삼았다.
15. 이 모든 절차를 마치면, 레위인은 회막에서 봉사를 시작할 수 있다.
16. 그들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특별히 선택된 자들이다. 이스라엘의 모든 첫 태생 대신 내게 바쳐진 자들이다.
17. 이스라엘에서 처음 태어난 모든 것은 내 것이다. 사람이든 가축이든 다 내 것이다. 내가 이집트에서 처음 태어난 자들을 쳤을 때, 그들을 내 것으로 구별하였다.
18. 그러나 이제 나는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선택하여 모든 첫 태생을 대신하게 하였다.
19. 그들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주어 회막에서 섬기게 하며, 이스라엘 자손을 위해 속죄하게 하였다.
20. 모세와 아론과 모든 이스라엘 자손은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레위인들에게 행하였다.
21. 레위인은 몸을 정결하게 하고 옷을 빨았으며, 아론이 그들을 여호와 앞에 요제로 드렸다.
22. 이후 레위인은 회막에서 봉사를 시작하였으며,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모든 절차가 이루어졌다.

3. 레위인의 봉사 연령 (23~26절)
2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4. “레위인은 25세부터 봉사를 시작할 수 있다.
25. 그리고 50세가 되면 봉사에서 물러나 직접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26. 그러나 그들은 회막에서 동료들을 도울 수 있으며, 성막의 일을 지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