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집안에 '이걸' 깨닫는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다면 부가 밀려올 징조다.

욱’s 2024. 1. 23. 07:44

나에게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라!

성공은 나게에 가고자 하는 그 길에 진짜 끊임없이 불어오는 역풍에 등을 돌릴 줄 하는 사람이 하는 것이다.

역풍에 등을 돌리면 그 바람은 이제 나를 밀어 주는 순풍이 될 것이다.

역풍이 등을 돌리면 바람이 당신의 등을 밀어 준다. 추월 차선을 달리고 가속을 얻으려면 당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의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에게 등을 돌려라 당신은 사뢰하는 중력, 힘, 기대는 것들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이 중력의 힘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영원히 반복되는 평범한 인생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될 것이다.

나의 역풍으로 작용하는 것들

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해할 생각조차 없는 가족과 친구들 보험과 연금이 사실상 제일 중요하고 평생 원하지 않는 일을 꾸역꾸역하며 살아가는 건 다들 그러는 거니까 당연한 거고 그게 바로 인생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나의 정신을 흐트러뜨리는 각종 SNS, 떠도는 미신들, 진짜 부자가 아닌데 부자처럼 보이려고 애쓰는 사람들의 모든 논리, 나에게 처한 환경

사람 / 공간 / 시간은 내가 선택했기 때문에 현재 나와 같이 있다.

내가 원치않는 인생의 근원은 바로 선택이다. 나의 선택이 지금 나의 인생을 만든 주요 원인이다.

증상을 해결할 것인가?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선택은 나라는 운전대 그러니까 나의 인생에서 가장 강력한 통제권을 발휘하는 것이다.

내 길이 아닌 길에 허비하고 있는 모든 시간이 나를 가난하게 만든다. 우리 일생은 자유 시간 더하기 노동 시간으로 이루어 져 있다. 노동 시간은 자유 시간의 댓가요 또 반대로 자유 시간은 노동 시간의 댓가이다. 드리고 우리는 원하는 만큼 자유 시간을 늘기기 위해 혹은 최소한 내가 하고 싶은 내가 보람찬 일로 노동 시간을 채우기 위해 일단은 하기 싫은 그 일을 해 나가면서 자동 수입을 점차 늘리고 연봉을 높이는 등 부를 쌓으로고 한다. 이렇게 우리는 정말 여러가지 방밥으로 노력하면서 자유시간을 늘리려고 한다.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 만큼 자유 시간을 늘리고 노동 시간마저 자기가 원하는 일로 채워서 노동 시간과 자유 시간의 그 경계를 허물어 비린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다.

빈곤의 복잡한 뿌리 뒤에는 잘못된 선택 잘못된 관계가 초래한 자유 시간을 엉성하게 평가한 결과가 자리잡고 있다. 즉 시간의 가치를 잃어버린 사람들은 븐드시 가난의 길로 빠진다.

성공한 사람들은 그 무엇보다 시간이 귀하다는 걸 안다. 그래서 의사 결정에 있어서도 시간을 핵심사항으로 그려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부분에게는 오직 돈만 귀한 것이고 시간은 한참 쥐에 밀려서 온갖 어지려운 것들을 정리하는데 다 써 버린다.

내가 어떤 길로 갈 것인가는 나의 선택에 달려 있으며 잘못된 선택이 오랜 시간 계속되면 그 시간이 커지면서 제자리로 돌아오기가 힘들다. 그러므로 모든 순간의 선택을 신중히 해서 내가 원하는 방향, 즉 부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인생에 역풍이 되는 모든 것들로 부터 빠져 나와야 한다.